문천 대지진 은 우리나라 화공 업계 에 미치는 영향 이다
化工企业对地震的反应是最敏感,也是最直接的。如果把企业比作行业的细胞,那么这次汶川大地震就是对行业细胞再生能力的巨大考验。如今灾后重建的大幕已经拉开,哪些企业将以什么样的方式再生,这无疑是行业上下非常关注的。记者就此做了采访。
손실 편
지진은 화공기업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했다. 기업에 따르면 인명 사상자, 장치 파괴, 파산, 폐업이 가장 직접적인 손실이다. 이런 직접적 손실은 또 하류 기업 원료 부족, 시장 혼란 등 후속 손실을 초래했다. 한편, 재해구 도로 손상, 철도 운력 긴장 등 최단 시간 내에 전체 운영 체계 재배치 조정...
지진 지역의 생산은 “ 제로 ” 로 귀결된다
지진 재해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들.
이번 지진은 청두, 덕양, 면양, 광원, 아안, 미산, 아댐 등지에서 수백 가구의 화학 업체에 영향을 주며, 이들 기업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고, 심지어 공장이 인명을 훼손했다. 쓰촨 홍다그룹 유덕산 부회장은 덕양지구 인광기업이 집중한 한왕진과 형화산은 모두 이번 지진의 중재해 지역인 인화공산업에 대해 파괴적 타격을 형성했다. 그는 상류 인광기업이 파손되었기 때문에 하류의 인화공생산이 영으로 귀결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화공그룹은 이번 지진 피해를 가장 심한 중앙 기업의 하나다. 이 회사에 따르면 쓰촨과 감숙한 기업은 모두 10개로 재해를 입었다. 특히 면죽의 청평린 광광과 간택에 위치한 서남화기 주식회사, 도강댐에 위치한 6914 공장의 손실이 가장 심각하다. 지진은 이미 중국 화공그룹의 직접경제 손실이 모두 60870만5000원으로 간접경제 손실이 모두 57981만 위안이다.
관련 기업 감산 효과
이런 영향을 받은 기업을 산업 사슬에 두고 고려하면 일련의 기업이 간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첫째는 인복비기업이다. 청평, 금하 등 인광석은 사천본성의 수요를 충족시키며 산동 등지의 인복비기업을 원료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
산동 연맹 화공그룹 유한회사 마케팅 마케팅 사장은 이 회사가 쓰촨에서 구입한 인광석량은 30% 로 현재 회사 측면에서 복합 비료 생산량을 낮췄고, 한편 후베이, 귀주의 인광석으로 보충했다. 청평린광, 금하린광의 인광석을 원료로 하는 인복비업체들이 따로 출로를 찾거나 기아 상태에 처해 있다는 것을 기자들은 알고 있다.
운천화 국제화공지분 유한회사 관계자는 현재 이들은 인광석 생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어제 간간하는 인광석 생산이 빨리 회복될 수 있다면, 린제품의 시세가 안정되어야 한다. 간간간한 인광기업의 폐산기간이 너무 길어 영향은 예측하기 어렵다. 인복비의 수출세율은 135퍼센트 이후 국제 시장의 수요가 왕성해도 수출의 길이 막혔다. 국내 인산 이암모늄 출하 공장 한도 4100위안 /톤, 원료 가격은 아무런 제한 없이 오르고, 기업이 1톤만 팔면 1톤의 손해를 보고, 이대로 내려가는 기업은 감산할 수밖에 없다.
이 밖에 문천지역 전석기업의 폐산도 지진에서 손상되지 않은 전석법 폴리염에틸렌 기업들이 원료가 없어서 생산을 중단할 수밖에 없다. 쓰촨 롯산 영상수지 유한회사처럼 현재 70 ~80%의 가동률을 유지할 수 있다. 운력 이 급감하여 전 업계 의 방해 를 받다
지진으로 인해 많은 고속도로가 중단되었고, 조만간 구제 물자를 수송하는 차량을 양도해야 하는 것은 원자재와 제품에 대박을 필요로 하는 화공업업에 큰 물류난을 일으켰다. 사천 천화 지분 유한회사 40만 톤 /년, 중경천비 공장 30만톤 귀주 적천화 지분 유한회사도 기업의 기존 철도 운송 계획이 대폭 감소하고 원료와 제품 운송 곤란이 있다고 밝혔다.
더 까다로운 것은 바로 사천 지역의 벼 재종과 옥수수 파종 시기에 많은 요소와 탄모늄을 사용해야 하며 지진 재해 지역에 화학비료 공급이 부족한 문제가 생겼다. 강유시의 한 농자 판매상은 기자에게 충칭의 화학비료를 강유시로 운반한다면 평상시 탄모늄의 운송비용을 1톤당 50여 위안씩 걷는다고 말했다. 도로 운반하면 도로 운수가 안 되는 상황에서 당 1톤당 160위안에 이른다. 중경의 탄암모늄 생산업체가 기차 운송 비료 를 통해 긴급 구재 물자를 보장하기 위해 철도 시스템을 엄격히 통제해 그들의 화학비료는 철도 운송을 통과할 수 없다. 이 중개상들은 6월 10일 전에 화학비료를 살 수 없다면 올해 10월 재해 지역의 벼, 옥수수 생산량이 급감하여 재해 지역 농민의 생활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매우 초조했다. 그는 철도 부처가 재해 지역의 부족한 화학비료도 긴급 구재 물자로 나설 수 있기를 바란다.
재건편
‘ 파창이론 ’ 은 프랑스 유명 경제학자 바스하가 제기한: 아이가 이발소의 유리창을 깨뜨렸지만 유리업체에게 상기를 만들어 유리를 수리하는 장인에게 일자리를 가져와 경제발전을 추진했다. 이 창가 이론 철학적 표현은 나쁜 일이 좋아지는 것이다. 지금은 중국의 문천 대지진 재해 지역에서 실천을 받을 것이다.
5월28일 국자위 정보센터에 따르면 쓰촨 문천 대지진 이후 석유, 전력 등 업종의 이윤이 격감하고 국유 중점 기업 이윤이 소폭 하락했지만, 재해구의 재건도 국유 중점 기업에 거대상기를 가져왔다. 특히 에너지, 건재, 건축, 화공, 통신 등 업종을 재건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쓰촨 성위 부서기, 성 장거봉, 재건축 계획은 복제 과거가 아니라 기존 기초에서 업그레이드해 전첨성을 구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재건은 이미 재해 지역 기업이 갈수록 긴박한 임무가 되고, 동시에 전 업계가 갈수록 관심을 모으는 이슈가 되고 있다. 재해 지역 기업이 재건축하는 사고와 패턴으로 전 업계에 영향과 계시를 선사할 예정이다.
계시 1: 재건기 잡기
양로 상품을 발전시키다.
많은 기업들이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재해 후 재건, 재해 지역은 큰 공사장으로 변할 것이다. 이 제품은 최소한 5 년 계획 이 존재하는 대공사장은 다양한 화공 제품의 큰 시장이 될 것이다.
이번 지진은 593만2500여 여 여 채 건물을 무너뜨려 546만1900여 여 만에 수백만 명이 돌아갈 집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재해 지역의 군중은 임시로 텐트, 행사 판방 등을 거주할 수 있지만, 주민주택은 재해 이후 정원을 재건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화학 건재는 강재, 목재, 시멘트 이후 4번째 건축 재료다. 새로운 주택, 학교, 병원, 시정 공정 등 건물은 에너지 절약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기자는 중국 플라스틱 가공공업협회에서 비닐 문과 창이 국가 중점적으로 보급되는 에너지 절약 건축 재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플라스틱 관재는 강관과 주철 관용으로 물을 공급하고 배수, 통풍 및 가스관을 대체할 수 있다. 폴리스티렌과 폴리우레탄 발포 재료로 제작된 보온 방열 재료는 집의 외벽과 지붕의 보온 격열에 쓰일 수 있다. 이 협회는 재건축 시장이 화학 건재 생산량의 상승을 자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재 가장 바쁜 텐트, 채색 천막, 활동 판자업. 텐트의 원단은 주로 폴리에틸렌 방수 옥스퍼드, 폴리에틸렌, 폴리아크릴 복합재료로 제작되어 있으며, 활성 플랫폼은 폴리에틸렌이나 폴리에틸렌 발포 재료다. 절강 태푸슨 레저용품 회사, 광동 불소 지분 남녕경위지사, 본영 강구조공사 (베이징)의 유한회사 등은 현재 주야를 가리지 않고 마력 초과 근무를 하고 있는 데 최선을 다해 구재 텐트나 이벤트 판막을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부 기업들은 현재 재해 지역 동포의 응급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 제품 구조를 재조정하고 장기적 재해에 적응한 후 시장의 수요를 재건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도료 기업도 재해 지역 재건축 시장을 주시했다. 일부 국제 유명 도료 업체들은 사천에 투자를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입방도료 회사는 기존 계획에 따라 청두에 대해 더욱 고찰해 분말 도료 공장을 새로 건설하는 것을 고려할 계획이다. 재해 후 재건을 보장하기 위해, 그리고 도료 업체는 현지에서 마케팅 지사를 설치하거나 사무소를 설치할 수도 있고 분공장을 설립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는다.
계시2: 중건 산업 구조 업그레이드
중국 화공그룹에 따르면 사천 건설의 20만 톤 /연인산 이암모늄 프로젝트는 이미 타당성 연구를 완수하여 공장 건설을 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산업 사슬을 종심으로 발전시켜 인광석 심가공에 발을 들여놓았다. 또 청평린광의 도로조건이 허용된다면 회사는 3개월 만에 48만 톤의 인광석 생산력을 회복할 수 있다. 회사 측은 1년 만에 이 광산을 연산 70만 톤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쓰촨 블루 스타 유기 유한회사도 재건축 기회를 붙잡고 2 ~3년 동안 지진 전 가공 능력보다 한 배 큰 기계가공 공장을 건설해 서남, 서북 지역 최대의 현대화 화학기계가공기지가 될 예정이다. 도장댐시의 6914 공장은 재해를 거쳐 재건해 기업의 전환을 실현하고 산업구조를 최적화시켜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촉진할 것이다.
사천리슨그룹은 어제 무슨 시에서 자본을 유치하고 들어온 저장건재 기업을 모았다. 왕국 사장은 이번 지진에 대해 좋은 쪽으로 생각해보면 산업구조 조정, 기업의 전형을 강요할 수 있다. 지진이 훼손된 공장은 대부분 오래된 공장이기 때문에 선진적인 환경보호 기술이 없기 때문이다. 원래의 생산공예에 따라 건설하면 환평심사를 통과하기 어렵다.
기자가 알고, 하나로 삼다
- 관련 읽기
- 추천 | 중국 전통 신발 몇 가지 추천 —청대 화분 구두
- 심도 보도 | 의류 B2C 이군 돌기 & Nbsp; # 돈
- 유행 전방 | '화신'의 눈물 왕자의 올리브석
- 심도 보도 | 프라다는 중국에서 사는 것을 두려워합니까?
- 심도 보도 | 노동력 가격 상승 & Nbsp; 기회와 도전 병존
- 브랜드 추적 | 각 ·수잔 여장: 60% 이상 백화점 직영점
- 유행 전방 | 2010 /11ODEEH 베를린 패션쇼 (그림)
- 추천 | 중국 전통 신발 몇 가지 추천
- 브랜드 추적 | CONATUS 여장: 마케팅 중 브랜드 더 자유도에 기대
- 브랜드 추적 | 가네트는 안디와 협력 & Nbsp; 중국의 행보를 기대하고 있다